<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LG전자는 자사 프리미엄 라인업인 ‘LG 시그니처’와 이탈리아 명품 주거용 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Molteni&C)’, 주방용 가구 브랜드 ‘다다(Dada)’ 등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한 협업을 진행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일 LG전자와 몰테니앤씨 S.P.A.와 공동마케팅을 위한 온라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진홍 LG전자 마케팅센터장 전무와 줄리아 몰테니 몰테니그룹 CMO(최고마케팅책임자)가 참여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3년 간 양사는 LG 시그니처, 몰테니앤씨, 다다 등에 대한 마케팅, 전시, 프로모션, 제품 개발 등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에 앞서 LG전자는 이탈리아 몰테니뮤지엄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했으며, 내달 프랑스 파리에서 오픈하는 몰테니 플래그십 스토어에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설치할 예정이다.

몰테니앤씨 S.P.A.는 1934년 안젤로 몰테니(Angelo Molteni)가 이탈리아에서 창업한 가구 회사인 몰테니그룹의 자회사다. 명품 주거용 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와 주방용 가구 브랜드 ‘다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탈리아·독일·미국 등 23개국에 53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줄리아 몰테니 CMO는 “몰테니앤씨의 프리미엄 가구와 LG 시그니처가 조화를 이뤄 아름다움과 생활의 편리함을 모두 갖춘 공간에 대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홍 전무는 “LG 시그니처의 핵심 가치에 부합하고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몰테니앤씨와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진행할 협업은 첨단 기술과 절제된 현대 미학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생활공간과 보다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