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레시피 연구에 집중”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CJ제일제당은 스팸의 다양한 요리법을 알리고자 배우 유연석씨와 손잡고 ‘절대맛 스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브랜드 광고와 기획전 등 각종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스팸이 밥 반찬은 물론 요리 재료로도 소비자 일상 속에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내 소중한 한끼, 스팸이 살렸다. 절대맛 스팸’을 슬로건으로 다양하고 이색적인 스팸 요리들을 소개한다.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유연석씨의 다채로운 표정과 스팸볶음밥, 스팸김치찌개, 스팸무스비, 스팸아코디언 등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스팸 요리들을 영상에서 만날 수 있다.

간식과 야식, 혼맥 등 다양한 상황에서 스팸을 즐기는 영상도 별도로 제작해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에서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이번달 27일까지 CJ더마켓에서 스팸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기획제품을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9만원 상당의 그릴팬을 증정한다”며 “또 CJ오쇼핑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에서 14일 오후 9시 특가 이벤트를 진행, 100명을 추첨해 중화풍접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CJ몰과 11번가, 쿠팡 등 여러 오픈마켓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펼친다”고 덧붙였다.

CJ제일제당은 지난 4월부터 스팸 서포터즈인 스패밀리(스팸+패밀리) 1기와 함께 스팸 이색 레시피를 개발해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선보이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에는 스패밀리 2기를 모집해 더욱 참신한 콘텐츠로 스팸을 보다 맛있게 즐기는 방법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양화·세분화된 소비자 요구에 맞춰 밥 반찬은 물론 메인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스팸 레시피 연구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며 “국내 캔햄 시장 1위 제품으로서 앞으로도 소비자 편익을 극대화하는데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