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연동만으로 퍼마일 보험 사용 가능

<사진=캐롯손보>
<사진=캐롯손보>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현대차그룹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 브랜드에 이어 제네시스 브랜드까지 커넥티드 카 데이터 연동 범위를 확장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는 ‘디벨로퍼스’ 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며 이는 현대차의 블루링크, 기아차의 유보(UVO) 그리고 제네시스의 커넥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차량으로부터 수집한 운행 및 제원 정보, 주행거리, 운전습관 등의 데이터를 API형식으로 가공해 개인 및 법인 사업자에게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 시스템이 장착된 모든 차량은 캐롯손해보험과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게 됐으며,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첫 번째 데이터 연동 서비스로 선보이게 됐다.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캐롯플러그’라는 기기를 시거잭에 장착해 GPS기반으로 주행거리를 측정, 매월 탄 만큼 보험료를 후불로 납입하는 자동차보험이다.

이번 커넥티드 카 데이터 연동을 계기로 현대차그룹 차량을 소지한 고객이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경우 계정 연동만 하게 되면 ‘캐롯플러그’ 장착 없이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가 산출된다.

정영호 캐롯손보 대표는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 생태계 구축에 캐롯이 함께 할 수 있게 돼 상호간의 시너지 효과가 증폭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별 차별화된 UBI(운전습관연계보험)상품 출시 등 운전자를 위한 진일보한 보험서비스를 지속 출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