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사업부 미래전략 점검 나서

이재용 부회장이 23일 수원에 위치한 생활가전사업부를 찾아 미래전략을 논의하고 자사의 냉장고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23일 수원에 위치한 생활가전사업부를 찾아 미래전략을 논의하고 자사의 냉장고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가전사업부 경영진들에 과감한 도전을 주문했다.

23일 이재용 부회장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생활가전사업부를 찾아 CE부문 주요 경영진과 간담회를 갖고 미래 전략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는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 사장, 최윤호 경영지원실장 사장, 이재승 생활가전 사업부장 부사장, 강봉구 한국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AI, IoT 등의 신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제품 개발 현황,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 온라인 사업 강화 및 중장기 전략 등을 논의했다.

또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의 최신 가전제품들이 있는 전시장도 찾아 AI, IoT 등을 활용한 새로운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소비자가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기술과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대응한 신제품도 점검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특히 이 부회장은 이날 가전사업부 경영진에 “경영환경이 우리의 한계를 시험하고 있다 자칫하면 도태된다”며 “흔들리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고 우리가 먼저 미래에 도착하자”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