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보험사 직전 5개년 연평균 수익률<자료: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탈 퇴직연금 비교공시>
주요 보험사 직전 5개년 연평균 수익률<자료: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탈 퇴직연금 비교공시>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IBK연금보험은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과 개인퇴직연금(IRP) 원리금보장형 수익률이 전체 42개 사업자 중 1위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IBK연금보험은 국내 유일의 연금전문보험사다.

금감원에 따르면 IBK연금보험이 운용하는 퇴직연금의 직전 5개년 연평균 수익률은 확정기여형(DC)이 2.66%, 개인IRP는 2.36%다.

타 사업자 대비 월등한 수익률을 시현할 수 있었던 배경은 IBK연금보험의 자산운용 역량과 경제상황에 맞는 정기적인 퇴직연금 상품 변경이 주요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3월 공시된 원리금보장형(1년) 상품 공시이율 역시 IBK연금보험이 2.28%로 증권업 평균 2.04%, 은행업 평균 1.49%를 웃돌고 있어 퇴직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IBK연금보험 관계자는 "요즘과 같이 불확실성이 큰 시기에는 고객들의 노후자산의 안정적 증식이 중요하다"며 “고객을 위해 안정적이면서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높은 원리금보장형 상품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