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테이블 TV 더블랙

KT 모델들이 기가지니 미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 모델들이 기가지니 미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KT는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2일 출시했다.

기가지니 미니는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7.28x7.28x11..4cm)가 특징으로 음악듣기, 대화, 정보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통신사 구분 없이 와이파이(Wi-Fi)에 연결 후 사용 가능하다.

지난해 4월 선보인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작과 동일하게 셋톱박스 기능에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개인용 AI TV로 활용가능하다. 또 하만카돈의 고품질 스피커(16W)를 탑재했으며 올레 TV의 실시간 채널 및 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능 리모컨’ 기능도 추가됐다. 이 기능은 적외선 송신기(IR블래스터)를 통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3개 가전 품목 600여개 제조사의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김채희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많은 고객들이 더욱 친숙하게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KT는 국내 최초 AI TV 기가지니 출시 이후 기가지니2, 기가지니 LTE, 기가지니 테이블 TV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