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중국 진출…2분기엔 베트남 수출

오리온 제주용암수 <사진=오리온>
오리온 제주용암수 <사진=오리온>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오리온은 제주특별자치도청과 ‘오리온 제주용암수(이하 제주용암수)’의 국내 판매와 관련해 협상을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상 결과 제주용암수의 국내 판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 주문을 통한 ‘온라인 가정배송’ 서비스, B2B(기업 간 거래) 판매, 면세점 등에 집중하기로 했다.

오리온은 “프리미엄 제품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가정배송 서비스를 통해 530mL, 2L 제품을 판매 중이며 상반기 중으로 330mL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리온은 제주용암수의 국내외 판매 이익의 20%를 제주도에 환원해 지역 균형 발전과 노인복지, 용암해수산업단지가 있는 구좌읍 지역 발전을 위해 쓸 계획이다.

해외에서는 3월부터 광둥성 등 중국 화남 지역의 오프라인 채널에 진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 530mL 제품의 통관테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10월에는 중국 최대 커피 체인인 루이싱 커피에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중국 오프라인 채널 판매와 함께 상반기 중으로 루이싱 커피 입점도 진행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하반기로 예정했던 수출 계획을 2분기로 최대한 앞당겨 대형마트, 편의점 등의 채널을 우선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세계적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며 “진출 국가에 제주도의 청정 자연을 알리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 적극적인 지역공헌활동을 통해 제주도와 상생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