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
<사진=한화>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한화그룹은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9(Hanwha Science Challenge 2019)’에서 수상한 과학영재들을 초청해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독일 한화큐셀 R&D 연구소와 300년 역사의 포츠담 천체 물리학 연구소, 지구온난화 연구를 진행 중인 네덜란드 해양연구소 등 선진 연구기관들을 견학하는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탐방에 참가한 과학영재들은 지난해 8월 마무리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9’에서 은상 이상을 수상한 5개팀 고등학생 10명이다. 또 역대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자 모임회 회장도 함께 참가해 수상자 간 교류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6박 8일로 진행된 이번 해외 견학은 미래 노벨상을 꿈꾸는 과학영재들에게 그들이 평소 관심은 있어도 쉽게 찾지 못했던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연구기관들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독일에서 네덜란드로 이어지는 여정에서 학생들은 태양광, 풍력, 조류에너지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가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사례를 경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9년간 누적 참가자수 1만명을 훌쩍 넘어선 국내 최고의 고등학생 과학경진대회이다. 지구와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에너지(태양광 등), 바이오(질병, 식량 등), 기후변화, 물을 포함한 과학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의적 탐구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미래 과학기술 인재발굴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