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현대해상은 온 가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는 실생활 맞춤형 보험 ‘행복가득생활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2014년 출시된 가정종합보험인 ‘가족모두생활보장보험’에 고객의 니즈와 다변화되고 있는 생활 속 위험을 반영해 리뉴얼한 상품으로 주택에 발생하는 사고로 인한 재산손해, 각종 비용손해, 배상책임 등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특히 ‘행복가득생활보장보험’은 고령화에 따른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부모와 조부모에 대한 보장까지 고려해 기존 상품대비 가입나이를 확대했다. 늘어난 가입나이에 따라 노년층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낙상사고(골절) 및 상해수술입원에 따른 간병비 지원 담보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거 관련 위험 보장도 강화했다. 주택임시거주비의 보장기간을 기존 4일 이상에서 1일 이상으로 확대해(1~90일) 임시거주 초기부터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최근 가전제품 소비성향을 반영하여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등을 포함하는 12대 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을 담보해 생활밀착형 보험으로 거듭났다.

넓은 보장범위 뿐만 아니라 여러 명의 가족 모두 피보험자로 설정해 한 개의 증권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피보험자 2인이상 또는 소재지 2개이상 가입 시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박재관 현대해상 장기상품부장은 "이 상품은 일상생활에서 가족들에게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피해를 보장해 준다"며 "각종 위험으로부터 가족들의 피해로 인한 손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