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5~17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1'에 참가해 B2B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 친환경 LFD(Large Format Display) ▲ 테이블형 디스플레이 서피스(Surface) 2.0, PCoIP(PC over Internet Protocol) ▲ 클라우드 디스플레이(Cloud Display)솔루션 ▲ 전자칠판(E-Board) 등이다.

우선 삼성전자는 이번 '인포콤 2011' 부스 입구에 46인치 LFD 50대를 이용해 10m 높이의 미디어폴 4개와 초슬림 베젤의 55인치 LFD 16대로 구성한 가로 4.85m, 세로 2.76m 크기의 대형 비디오월을 설치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비디오월을 구성한 초슬림 베젤 LFD는 두 제품을 서로 맞붙였을때 화면사이의 간격이 5.5mm에 불과해 초대형 비디오월을 구현하는데 최적의 제품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LED 백라이트를 채용한 LFD 신제품 라인업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비디오월과 같이 대형화면을 구현할 수 있도록 베젤이 얇은 UE시리즈, 공공장소나 매장에서 콘텐츠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매직인포(MagicInfo)' 솔루션을 탑재한 ME시리즈, 공공장소에서 엔터테인먼트용으로 최적화된 HE시리즈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LED LFD 신제품은 초절전 친환경을 바탕으로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 설치가 간편할 뿐 아니라 콘텐츠 관리 또한 용이하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서피스 2.0(사진)'도 관람객들의 주목을 크게 끌 제품이다.

서피스 2.0은 50개 이상의 터치를 인식할 수 있는 테이블형 신개념 디스플레이다. 태그를 통해 사물의 인식이 가능하며, 컨텐츠를 소비하는 상황에 대한 모든 정보가 실시간으로 입력돼 사용효과 측정이 용이하다는 특징을 가진다.

삼성전자는 PCoIP 클라우드 디스플레이 솔루션도 엄격한 보안이 필요한 기업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클라우드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중앙 서버를 통해 정보 보안을 크게 강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프로그램 업데이트, 메모리, CPU의 사용 효율을 높이고, 전력 사용도 줄일 수 있어 기업 고객에서 큰 장점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효율적이고 획기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전달하려는 다양한 기업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저전력 친환경의 LED LFD, 서피스 2.0, 클라우드 디스플레이, 전자칠판 등의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