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찾아 애로사항 청취 및 지원방안 모색

유윤대 NH농협은행 부행장(오른쪽)과 최성진 동인중공업 대표이사가 25일 동인중공업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유윤대 NH농협은행 부행장(오른쪽)과 최성진 동인중공업 대표이사가 25일 동인중공업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NH농협은행은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이 지난 25일 설 명절을 앞두고 인천남동공업단지에 위치한 동인중공업을 방문해 오랜기간 이어진 주거래 관계에 감사를 표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27일 밝혔다.

동인중공업은 유압브레이커 등 건설 기계장비 전문 제조업체로 매출의 대부분을 해외 수출에서 올리고 있다. 포춘(Fortune)지 선정 미국 100대 기업인 캐터필러(Caterpillar)에 납품할 정도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유윤대 부행장은 “현장에서 청취한 기업의 고충사항을 반영해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설 명절을 전후해 운전자금 등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8조원의 설 특별자금을 지원한다.

이는 전년보다 4조원 증액한 규모로 지원기간은 1월 7일부터 2월 20일까지이다. 지원대상은 이 기간 대출만기가 돌아오거나 신규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며 최대 1.5% 범위 내에서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