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제작 카카오톡 신상 이모티콘 ‘정석프렌즈’ 제공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우리카드는 자체 제작한 카카오톡 신상 이모티콘 ‘정석프렌즈’ 출시를 기념해 플러스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이달 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카카오톡에서 우리카드를 검색해 신규 추가하면 신상 이모티콘 ‘정석프렌즈’를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받은 날짜로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방한용품 세트 증정 이벤트도 있다. 우리카드 플러스 친구 추가 고객 중 퀴즈를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정석프렌즈 방한용품’ 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에 대한 안내는 내달 10일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카드 신상 이모티콘 ‘정석프렌즈’와 방한용품 이벤트로 연말연시 지인들에게 따듯한 안부인사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카드 플러스 친구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와 혜택,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올해 대표상품 ‘카드의정석’ 시리즈 흥행돌풍을 이어가며 출시 9개월 만에 200만좌 발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를 기념해 전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석프렌즈’ 이모티콘을 개발해 이달 21일 출시했다.

‘정석프렌즈’ 이모티콘은 ‘P.포니’, ‘S.쇼니’, ‘D.도니’, ‘L.로니’ 등 동물을 모티브로 한 친숙하고 귀여운 외모의 4가지 캐릭터들로 구성됐다.

또 일상생활에서 자주 활용할 수 있는 감정들인 신남, 놀람, 슬픔, 굿 등의 풍성한 감정표현을 이모티콘에 담아 지인들 간의 유쾌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도록 활용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