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 계란찜, 연두 시금치무침, 연두 야채볶음밥 3편 진행

<사진=샘표>
<사진=샘표>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의 새로운 TV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광고는 연두 하나만으로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이렇게 쉬운 연두 요리법’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요리를 잘 하는 주부도, 손녀를 위해 요리하고 싶은 할아버지도, 요리에 서투른 초보 주부도 연두 하나만으로 쉽게 요리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는게 샘표측의 설명이다.

샘표는 연두 계란찜, 연두 시금치무침, 연두 야채 볶음밥 등 세 편의 광고를 동시에 진행한다. ‘누가 요리해요? 어떻게?’라는 질문에 ‘연두 하나만으로 이렇게 쉬운 연두 요리법’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계란을 풀어서 연두만 넣어 익히면 맛있는 계란찜이 뚝딱 완성되고 데친 시금치와 연두만 넣어 무치면 시금치나물이 완성된다. 다진 야채와 연두를 넣고 볶으면 완성되는 야채볶음밥도 눈길을 끈다.

샘표 관계자는 “요리는 어렵고 힘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신선한 재료와 연두 하나면 쉽게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며 “과도한 양념이나 조미료의 맛이 아닌 재료의 맛을 살려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하자는 연두의 브랜드 철학을 소비자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