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회장 일성 "뉴 비전 ‘With POSCO’

27일 임시주총서 사내이사 선임…이사회서 제9대 회장 선임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최정우 포스코 회장(사진)이 27일 공식 취임했다.

최정우 포스코 신임 회장은 이날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된 뒤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포스코그룹의 제9대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됐다.

이어 최 회장은 포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포스코의 새로운 비전으로 ‘With POSCO(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를 제시했다.

비전 달성을 위한 세 가지 개혁방향도 정했다. 고객, 공급사, 협력사 등과 함께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Business With POSCO’, 더 나은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는 ‘Society With POSCO’, 신뢰와 창의의 기업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People With POSCO’다. 이를 통해 새로운 포스코의 길 ‘New POSCO Road’를 걸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최 회장은 “세 가지 개혁방향을 완수하기 위해 비즈니스 측면에서 안전하고 경제적인 철강 생산체제를 구축해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고히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철강산업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그룹내 시너지가 높은 유관사업을 발굴해 재배치하고 경쟁 열위의 사업은 끊임없이 재편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사회적 가치창출로 업그레이드해 사회와 함께하는 포스코가 되도록 임직원들 각자가 배려와 공존·공생의 가치를 추구할 것을 당부했다.

최정우 회장은 개혁을 추진하기 위한 임직원들의 마음가짐으로 형식보다는 실질, 보고보다는 실행, 명분보다는 실리 등 ‘3실(實)’을 제시했다.

한편 최정우 신임 포스코 회장은 취임식 이후 포항제철소 2고로 생산현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