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땀 흡수, 통풍성 강조…‘냉감의류’ 시장 경쟁 ‘후끈’

<사진=쿠팡>
<사진=쿠팡>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유통업계가 땀과 냄새를 커버하는 신소재를 도입한 ‘냉감의류’로 여름철 의류시장에서 한판승부를 펼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 G마켓 등 온라인마켓과 패션업계는 여름을 맞아 각종 프로모션과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쿠팡은 국내외 인기 패션 상품을 한곳에 모은 ‘여름 패션 위크’를 10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피스, 반팔티, 샌들 등 일반 의류부터 래시가드, 여행 파우치 등 바캉스패션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여름 패션 위크’는 여성패션, 유아동패션, 남성패션, 바캉스패션, 스포츠패션 등 총 5개 카테고리로 분류했으며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비비안웨스트우드, 아디다스, 리복, 조군샵, 베베쥬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 오픈을 기념해 인기 여름 패션 상품을 할인혜택으로 선보이는 ‘놓치면 후회! 오늘만 이가격’ 이벤트를 지난 4일부터 5일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아디다스 남성용 사우나수트 + 7부팬츠(레깅스) 세트’는 ‘특수 원단 실버하이론 8000’으로 빠른 복사열과 높은 투습율의 기능을 포함했으며 경량 원단으로 제작돼 다양한 움직임에도 활동성을 높였다. 쿨소재를 사용해 시원한 통풍 기능과 UV차단기능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미와쟈키 스트라이프 폴라 긴팔 이너웨어’도 있다.

또한 ‘베베쥬 실내복’, ‘코튼베이커리 원피스’, ‘배냇베이비 상하복’, 6일 ‘보이런던 남녀 패션 나토시계’, ‘앤드류포맨 5부 오버핏 반팔티’, 7일 ‘핀레이슨 여행용 캐리어’, ‘로로샤 여아용 네온베리 래시가드 세트’, 8일 ‘리복 퓨리라이트 클린 런닝화’, ‘김영주스포츠 냉감 아쿠아엑스 기능성 이너웨어’ 등을 각각 파격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G마켓은 오는 17일까지 여름맞이 할인 프로모션 ‘워너썸머’를 진행한다. 12%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고객 혜택과 더불어 G마켓 브랜드 모델인 워너원의 여름 화보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여름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G마켓 고객 전원에게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ID 당 1회 제공되며 1만5천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마켓의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할인쿠폰’을 1장 더 제공해 총 2장을 증정한다.

<사진=세컨스킨>
<사진=세컨스킨>

패션업계에서도 자체적인 여름 맞이 대규모 기획전 준비하며 고객 맞이에 나섰다.

세컨스킨은 여름 스윔웨어로도 활용 가능한 래시가드 전용 이너 아이템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블랙 색상의 ‘래시가드 이너 캐미브라’, ‘래시가드 이너 삼각팬티’ 2종으로 물놀이 시 래시가드 안에 착용할 수 있다. 염소성분에 의한 제품손상을 막는 내염소성 스판덱스, 습기 흡수와 빠른 건조가 가능한 기능성 원사 등을 더해 휴가철 착용편의를 극대화했다. 별도의 래시가드 없이 수영복으로 활용해도 좋다는게 세컨스킨측의 설명이다.

세컨스킨의 ‘타이다이 라인’ 7종은 선주문을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타이다이 라인’은 묶어서 염색하는 핸드메이드 기법을 적용해 은은한 그라데이션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컨스킨의 대표 여름 아이템이다. 사전 주문은 오는 8일까지 세컨스킨 공식몰을 통해 진행된다. 사전 구매고객에게는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되며 성인용 드레스 및 스커트를 포함, 키즈제품 4종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신성통상의 탑텐도 여름을 맞아 ‘2018 써머 스윔웨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에는 래쉬가드 라인에 이어 여성 ‘비키니’ 라인도 새롭게 선보였다. 비키니 라인은 보테니컬, 스트라이프, 체크 패턴 등 개성 넘치는 프린트로 구성됐다. 또한 ‘플레이보이’와 협업한 여성 라인은 플레이보이 콘셉트와 최신 트렌드가 어우러진 디자인과 매쉬 디테일을 특징으로 했다.

유니클로도 여름을 맞아 ‘리조트웨어 컬렉션’을 론칭했다. ‘리조트웨어 컬렉션’은 휴양지는 물론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또한 ‘엑스트라 화인 코튼(EFC)’, ‘수피마 코튼’, ‘에어리즘’ 등 유니클로를 대표하는 소재를 적용했다.

신소재 에어리즘을 적용한 남성용 폴로셔츠와 여성용 룸파카와 티셔츠, 쇼트팬츠는 땀과 열을 빠르게 날려 여름철 일상에 쾌적함을 더한다는게 유니클로측의 설명이다.

이밖에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시원한 기능성 소재를 갖춰 다양한 썸머쿨링룩 연출이 가능한 폴로 티셔츠 2종을 출시했으며 와이드앵글은 ‘부분 컷아웃 민소매 티셔츠(슬리브리스 티셔츠)’로 어깨 부분은 속이 비치는 시스루 소재를 사용해 시원함을 강조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최근 땀 흡수와 건조가 잘 되는 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펀칭, 매쉬 등 신소재로 가볍고 편한 의류를 개발해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제품’에 다가서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