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모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대용량 강력 제습 및 인공지능 쾌적모드

‘무풍냉방’ 기술이 적용된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슬림’
‘무풍냉방’ 기술이 적용된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슬림’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삼성전자는 직바람 없는 ‘무풍 냉방’ 기술에 심플한 디자인을 접목한 ‘무풍에어컨 슬림’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에어컨을 사용할 때 가장 중시하는 냉방과 제습 기능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무풍에어컨 슬림’은 바람의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3중 바람 날개’를 적용해 초강력 회전 냉방으로 희망 온도에 빠르게 도달시킨 후 약 22만5천개의 ‘마이크로홀’을 통해 냉기를 균일하고 은은하게 전달하는 ‘무풍 냉방’ 모드로 전환된다.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무풍 냉방’ 모드일 때는 일반 모드와 비교해 최대 80%까지 전기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무풍 에어컨 슬림’은 바람세기·설정온도 등 사용자가 선호하는 사용 패턴과 온도·습도 등 실내외 환경 정보를 학습해 최적의 운전 모드로 스스로 전환하는 ‘인공지능 쾌적 모드’가 특징이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쾌적 모드를 켜두면 비교적 기온이 높지 않은 아침 시간대에는 ‘무풍 냉방’으로 운전하다가 가장 더운 한 낮에는 ‘터보풍 냉방’ 모드로, 수면 시간에는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는 소비자의 수면 시간대에 맞춰 단계별 최적화된 온도로 작동해 편안한 숙면을 도와주며, 에어컨을 직접 껐다 켰다 할 필요 없어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여 준다.

또 장마철에는 하루 최대 100리터까지 대용량 강력 제습이 가능하며 덥지는 않지만 습한 봄이나 초여름 날씨에 유용한 ‘무풍 제습’기능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무풍에어컨 슬림’은 화이트 1가지 색상으로 냉방면적 기준 52.8제곱미터(m²)와 58.5제곱미터 등 2가지 제품이다. IoT(사물인터넷) 기능 탑재 여부 등에 따라 총 6가지 모델이다.

출고가는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제품이 포함된 홈멀티 세트 기준 199만9천원~234만9천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재환 상무는 “‘무풍 에어컨’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올해는 '무풍’ 콘셉트를 에어컨뿐만 아니라 공기청정·제습 등 에어컨에 제품 전반에 확대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