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7천대 차량·3천개 쏘카존·회원수 280만명 ‘카셰어링업계 1위’

<자료=쏘카>
<자료=쏘카>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카셰어링업체 쏘카는 국내 업계 최초로 누적예약 1천만건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6년만에 이룬 성과다.

누적 예약 1천만건을 달성한 동안의 총 주행거리는 약 4억2천만km로, 지구에서 달까지 552회 왕복한 거리에 해당한다. 총 주유량은 약 3천600만 리터로 초대형 항공기 A380 약 123대를 채울 수 있는 연료의 양이다.

쏘카 차량문이 열린 횟수는 약 4천만회다. 쏘카 서비스 기간 동안 4초에 1번꼴로 쏘카 차량의 문이 열린 셈이다.

해당 기간 동안 쏘카는 매주 1회, 일평균 995회 차량 점검을 실시했다. 쏘친(쏘카 이용자) 중 최다 이용 횟수는 총 1천744회로 집계됐다.

쏘카의 회원수는 7월 중순 기준 280만명으로, 업계 1위다. 전국 7천대 차량과 3천여개의 쏘카존 등 업계 최대 수준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인프라 확충과 함께 쏘카부름, 제로카셰어링 등 소비자의 상황과 여건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서울 주요 지역, 인천공항 등 일부 지역에 한해 편도 이용을 지원하며 카셰어링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조정열 쏘카 대표는 “쏘카 누적 예약 1천만건 달성은 한 기업이 이룬 수치라는 의미를 넘어 우리 사회의 공유경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 이동수단에 대한 고정관념의 파괴를 상징한다”며 “앞으로도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국내 대표 카셰어링 기업으로서 공유경제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