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AI뱅킹·위비플랫폼 결합…이름만 알면 음성으로 송금 가능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3월 금융권 최초 출시한 음성인식 인공지능(AI)뱅킹 '소리(SORi)'를 위비톡과 위비뱅크에서도 구현한 '위비톡소리'를 28일부터 서비스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위비톡소리는 기존 SORi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휴대전화에 저장된 이름만 알면 목소리로 즉시 송금할 수 있고 계좌조회, 환전, 공과금 납부까지도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위비톡소리는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 대화창에서 송금보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음성명령만으로 송금이 이뤄지게 된다.

기존 간편송금 서비스와 달리 별도의 송금애플리케이션(앱·App)을 설치하거나 수취인의 계좌정보를 사전에 등록할 필요가 없다. 또 선택에 따라 홍채인증도 추가할 수 있어 안정성까지 강화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톡소리는 사물인터넷(IoT)과 접목된 금융서비스이자 대화형 플랫폼을 이용한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라며 "기존 송금시 필요했던 수취인 은행명이나 계좌번호, 공인인증서,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 없이도 휴대폰에 저장된 이름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비톡에서 다양한 읽을거리, 동영상을 제공하는 콘텐츠 통합페이지인 '위비 콘텐츠 서비스'도 이날 같이 오픈한다.

톡톡매거진, 부동산 정도 등 기존 콘텐츠와 레저, 스포츠, 패션뷰티, 리빙, 동영상 등 신규 콘텐츠를 합쳐 차별화된 메뉴를 구성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