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은 12일 열린 '2017 코리아 톱 브랜드 어워드(Korea Top Brand Award)' 시상식에서 '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톱 브랜드 어워드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10개 분야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야심차게 출범한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다.

2011년 출범 이후 KB굿잡사이트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11회에 걸친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재최해 일자리 창출과 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 특성화고생, 대학생, 전역(예정)장병 등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을 통해 올해 3월말까지 5만3천여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했으며 1만3천여명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한편 KB국민은행은 6월 22~23일 양일간 일산 킨덱스에서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면접과 더불어 채용설명회, 취업세미나,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