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one외화송금서비스' 출시 10주년 기념 외국인근로자 손님 이벤트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KEB하나은행은 'easy-one외화송금서비스' 상품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외국인근로자 고향 방문 지원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easy-one외화송금서비스'는 외화송금 전용계좌에 송금대금을 입금하면 자동으로 해외 수취인에게 송금이 이뤄지는 서비스다.

2007년 4월 출시 이후 올해 3월까지 약 670만건에 171억달러의 누적 송금 실적을 기록하는 등 지난 10년간 많은 외국인 손님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본국 송금을 도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10년간 'easy-one외화송금서비스'를 이용한 외국인근로자 손님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사은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금융소외 계층인 외국인근로자손님들이 많은 점을 감안 한국에서 일하는 동안 잠시나마 고향을 방문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기존 외국인근로자 손님 중 5월 말까지 'easy-one외화송금서비스'를 통해 송금한 손님 15명을 추첨으로 선정하고 신규로 서비스에 등록해 12월 31일까지 송금건수가 가장 많은 외국인근로자 2명을 선정해 고향을 방문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또 기존 서비스 이용 외국인근로자 손님 중 추가로 5명을 선정해 아이패드 미니도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easy-one 외화송금서비스 외에도 ATM에서의 17개국 다국어 서비스 제공, 외국인 전용 모바일뱅킹 'Hana 1Q Bank Global'을 통한 14개 외국어 서비스 제공, 원어민 전담 마케팅팀을 통한 외국어 상담지원, 외국인 전용 SNS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외국인근로자 손님을 위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외환사업부 관계자는 "국내에서 일하는 많은 외국인근로자 손님이 KEB하나은행을 통해 고향에 송금을 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보답으로 앞으로 보다 실적적인 혜택을 드리도록 좀더 저렴하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는 송금 상품 개발뿐만 아니라 태블릿브랜치를 이용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