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 Bank CMS Global' 15개국 75개 은행 실시간 계좌조회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KEB하나은행이 해외 진출 국내 모기업과 해외 지사·관계사를 위한 자금관리서비스를 출시했다.

KEB하나은행은 해외투자기업이 해외법인의 해외현지은행 계좌까지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해외지점 계좌에 대한 거래와 내부통제가 가능한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 '1Q Bank CMS Global'을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15개국 75개 은행에 대한 실시간 계좌 조회, 국내에서 해외법인의 이체 및 송금 신청 직접 처리, 결재를 통한 내부통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모기업이 해외법인의 자금 업무를 직접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업들이 국내 자금관리를 위해 이용하던 CMS에서 글로벌 자금관리까지 가능하게 됐다.

시중은행들이 국내계좌 내역에 대해 제공하던 회계관리시스템(ERP) 연동서비스를 해외 계좌까지 확대해 은행시스템에 접속하지 않고도 기업 ERP에서 해외 관계사의 계좌거래 내역까지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해외법인도 현지 거래은행 계좌거래 현황을 이 서비스를 통해 통합 조회할 수 있고 한국의 모기업과 실시간으로 계좌거래 내역을 공유함으로써 자금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아울러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해 현지직원의 사용도 쉽게 했다.

KEB하나은행 SB사업부 관계자는 "글로벌 은행들이 주도하고 다양한 금융규제가 있는 아시아지역에서 '1Q Bank CMS Global'은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국내 1위의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CMS서비스를 출시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