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울시 구로구 소재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신한은행 2016년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 조용병 신한은행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21일 서울시 구로구 소재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신한은행 2016년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 조용병 신한은행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현대경제신문 박영준 기자] 신한은행은 21일 서울시 구로구 소재 고척 스카이돔에서 1만4천여명의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2016년 종합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신한은행은 사업그룹별로 뛰어난 실적을 보여준 영업점과 직원에 대한 시상을 했다.

또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의 현장 실천을 통해 고객과 은행의 발전에 기여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신한웨이(WAY)상’을 시상했다.

조용병 은행장은 대회사를 통해 “혼돈과 격랑의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기 위해 ‘탁월한 신한’이라는 일관된 목표 아래 새로운 도전을 계속하자”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국 금융을 선도하는 ‘혁신의 신한’, 고객에게 진정한 만족을 주는 ‘공감의 신한’, 직원이 보람과 긍지를 느끼는 ‘행복의 신한’, 우리 사회와 더 나은 내일을 함께 하는 ‘동행의 신한’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신한은행은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 4명의 직원들을 선정해 특별승진도 실시했다.

이번 특별승진은 지점장 승진 1명, 부지점장 승진 2명, 명예승진 1명으로 구성됐으며 처음으로 글로벌 채널 현지 직원에 대한 특별승진이 실시됐다.

특별승진은 올바른 성과주의 문화를 확립하고 조직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신한은행의 핵심가치를 앞장서서 실천하면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직원들에게 주어진다.

조용병 은행장은 특별승진 직원들에게 직접 사령장을 수여하고 “앞으로도 현장에서 본인의 업무에서 최선을 다하고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직원에게 승진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장 뛰어난 영업성과를 보여준 영업점에 수여하는 영예의 대상은 리테일부문 광교영업부(부장 김인기), 기업부문 김포한강금융센터(센터장 박경환)가 각각 수상했다.

종합업적평가대회는 1년간의 영업성과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신한은행의 축제로 지난 1984년부터 매년 개최해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