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에셋모바일>
<사진=미래에셋모바일>

[현대경제신문 박영준 기자] 미래에셋의 모바일금융 전문 계열사인 미래에셋모바일은 5일 자사 금융몰 ‘iALL(아이올)’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영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올은 먼저 국내 최초로 모바일 상에서 제휴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직접 가입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올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거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검색창에 ‘iALL’ 또는 ‘아이올’을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접속할 수 있다. 

또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콜 프리(Call-Free)’를 주요 정책으로 삼아 보험상품을 조회해도 전화로 가입권유를 받지 않는다.

초기에는 많은 상품을 제공하기 보다는 고객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모바일로 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생활 밀착형 보험인 여행자보험, 유학생보험, 운전자보험 3종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여행자보험은 소셜커머스 기능을 접목해 ‘선물하기’나 ‘조르기’ 기능도 가능하다. 

수일 내에는 변액보험 출시를 시작으로 상품 라인업 및 서비스 범위는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김평규 미래에셋모바일 대표이사는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맞춰 소비자에게 최대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로 구현한 금융·보험 오픈마켓은 알리바바 등 세계적 기업들이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황에서 국내에는 미래에셋이 최초로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은 아이올을 통해 펀드, 로보어드바이저(인공지능기반 자산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의 플랫폼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