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경제지주·은행 등 15개 법인 17일부터 접수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농협은 올 하반기 농협중앙회 및 계열사, 전국 농·축협 등 950여명 규모의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채용규모는 농협중앙회 및 농협경제지주 계열사 90여명, NH농협금융지주 계열사 180여명, 전국 농·축협 680여명 등 총 950여명이다.

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 및 NH농협은행 등 총 15개 법인의 지원서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며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12월 중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재 전국 농·축협은 지원서 접수를 마감했고 오는 23일 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신규채용은 학력, 연령, 전공, 자격 등의 제한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일부분야 제외)이며 국가유공자, 장애인 지원자는 우대한다.

특히 농협경제지주와 NH농협은행은 장애인에 대해 별도로 할당채용해 장애인에게 취업기회 확대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농협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예정이다.

농협 관계자는 "17일부터 실시되는 채용은 유통, 제조, 금융, 보험 등 업종별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각 사별로 구분 채용한다"며 "각 법인간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니 소신껏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곳에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 홈페이지에 게시된 채용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