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 플랫폼 연동 앱 ‘노아카메라’ 출시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국내 스타트업이 페이스북의 메신저 플랫폼 사업의 핵심 파트너로 선정됐다.

제이피브라더스(대표 서지호)는 “페이스북 메신저 플랫폼과 연동된 첫 번째 국내 애플리케이션 '노아카메라(Noah Camera for Messenger)'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메신저 플랫폼은 페이스북이 자사 개발자대회 ‘F8’에서 발표한 미래 핵심 사업이다. 전 세계 6억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페이스북 메신저에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든다. 스포츠 전문 채널 ESPN을 비롯해 음원 앱 ‘디티’, 동영상 서비스앱 ‘집잽’ 등 전 세계 47개 업체만이 메신저 플랫폼 초기 파트너로 참여했다. 국내 개발사 중에선 유일하게 제이피브라더스가 페이스북의 선택을 받았다.

제이피브라더스에 따르면, 노아카메라 개발은 페이스북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F8 컨퍼런스 이전부터 오랜 시간 동안 페이스북과 협업한 결과물이다.

제이피브라더스가 페이스북의 선택을 받은 건 카메라앱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서비스 중인 '캔디카메라'는 글로벌 다운로드 5천만건을 기록했다. 국내 사용자 수 1위로, 글로벌 월간 실사용자(MAU)는 2천만명을 넘어섰다.

캔디카메라 기술을 활용한 노아카메라는 100가지가 넘는 카메라 필터와 스티커를 보유한 것이 장점이다. 페이스북 메신저 연동으로 메신저 안에서 사용자와 편리하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이동호 제이피브라더스 이사는 “노아카메라 개발은 국내 스타트업과 글로벌 IT기업이 협업한 드문 사례로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페이스북이 인정한 것”이라며 “향후 사진 기반 SNS를 출시해 아시아의 인스타그램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제이피브라더스는 5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캔디카메라 앱을 비롯해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있는 대표적인 국내 스타트업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