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그램'과 맞대결..울트라북 경쟁 치열

삼성전자 '노트북9 2015 에디션'
삼성전자 '노트북9 2015 에디션'

[현대경제신문 이계준 기자] 삼성전자는 올해 초 출시한 '노트북9 시리즈'가 지금까지 8만대 이상 판매되는 인기에 힘입어 올 1∼2월 국내 노트북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10%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노트북9 시리즈 모델 가운데 특히 '노트북9 2015 에디션'과 '노트북9 Lite(라이트)'의 인기가 가장 높다.

95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에디션 모델은 대학생이나 샐러리맨에게, 라인 그린과 블러썸 핑크 등 개성 있는 색상이 특색인 라이트 모델은 여성 이용자로부터 호응을 받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노트북9 시리즈 제품은 미국 안전규격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인체 공학 키보드 인증을 받은 곡선형 키캡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손가락에 최적화된 곡선형 키캡은 타이핑할 때 미끄러짐을 방지해 오타 가능성을 줄이고 정확도를 높여준다.

노트북9 시리즈는 최근 노트북·PC 시장에서 주목받는 울트라북에 해당한다.

울트라북이란 태블릿과 노트북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제품으로, 통상 두께가 21㎜ 이하인 노트북을 의미한다. 얇고 가볍지만, 성능은 일반 노트북에 뒤지지 않아 별도 시장이 생길 만큼 인기가 높다. 애플의 맥북에어, LG전자의 '그램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특히 올해 들어 국내 양대 가전사인 삼성과 LG가 잇따라 울트라북을 국내에 출시함에 따라 노트북·PC 시장의 격전지는 울트라북으로 옮겨가는 모양새다.

LG전자가 지난 1월 초경량 노트북을 표방하며 내놓은 '그램 14'는 출시 후 한 달간 국내에서 1만대 이상 팔렸다. LG전자는 그램13, 그램14에 이어 3번째 그램 시리즈인 그램15도 지난달 초에 출시, 울트라북 라인업을 확대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