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입지여건에 4bay 혁신 평면으로 차별화 된 설계

예천서희스타힐스 투시도
예천서희스타힐스 투시도

서희건설이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예천서희스타힐스’의 조합원을 성황리에 모집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서희스타힐스는 서산지역 내 중심주거지역으로 손꼽히는 예천동에서 처음으로 신규 공급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충남 서산시 예천동 507번지 일대(예천사거리) 약 3만1,000여㎡의 부지에 조성되는 ‘예천서희스타힐스’는 지하 2층•지상 25층•11개동으로, 66㎡ 380가구•80㎡ 312가구• 총 692가구를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평형대의 4bay 설계로 구성했다.

지난해, 고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조합설립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이번 조합원 모집을 통해 서희스타힐스의 흥행 성공을 서산에서도 재연할 계획이다.

예천서희스타힐스는 교육, 교통, 편의시설 등 뛰어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29번국도, 32번국도, 77번국도, 고운로 등과 인접한 교통 요충지로 서산-태안-대산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주변으로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법원 그리고 병원급으로 신축중인 보건소가 위치해 서산의 신행정타운이 자연스럽게 조성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 예천초등학교, 부춘초등학교, 부춘중학교, 서산중학교 등의 학교가 밀집해있어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692세대에 제공되는 840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은 예천서희스타힐스의 장점 중 하나이다. 또한 아파트 단지 뒤편으로 바로 연결된 자연공원과 중앙호수공원, 부춘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통해 도심과 자연을 공유하는 최적의 주거입지를 선사할 예정이다.

예천스타힐스가 조성되는 서산 예천동은 2020년, 서산테크노밸리, 오토밸리, 바이오웰빙특구 등의 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서 45조4000억원 규모의 생산 유발효과와 10만4000명의 고용 창출 등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한 풍부한 주택 수요층의 지속적인 유입이 예상되면서 투자가치도 높게 평가되는 상황이다.

2015년 상반기 공사착공, 2017년 하반기 준공 및 입주 예정이다. 예천서희스타힐스 상담문의는 홍보사무소(1800-5070)로 하면 된다.

서희건설이 주력하는 지역조합주택 사업의 최대 장점은 저렴한 분양가라 할 수 있다. 보통 지역주택조합은 가격이 저렴하여 품질이 떨어질 것이라 우려하지만, 일반 주택사업은 시행사가 토지비를 프로젝트 파이낸싱(PF)으로 충당해 추가되는 금융비용과 이윤만큼 분양가가 올라가는 반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집을 지으려는 가구주들이 모여 조합을 만든 뒤 조합이 사업주체가 돼 땅을 사서 짓기 때문에 저렴하다는게 서희건설측의 설명이다.

또한 정부의 규제완화로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추진이 활성화되면서 전국 곳곳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추진이 한층 탄력을 받는 분위기다.

지난해 주택법개정을 통해(2014년 12월 개정) 조합원자격을 동일 시, 군 거주자에서 인접 광역생활권 거주자로 범위를 확대한 데 이어, 전용 60㎡ 이하 1주택자에서 전용 85㎡ 이하 1주택자로 (조합원)자격을 완화해 저렴한 분양가를 자랑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현재 전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