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재미 통했다…레이드 시스템 업데이트 예고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낯선 재미가 통했다. '돌격전차 for Kakao'가 정식 출시 당일 카카오톡 게임하기 인기 1위를 차지하더니, 구글플레이에서는 5일만에 인기 1위에 올랐다.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9일 샐러드볼에서 개발한 캐주얼 슈팅 RPG(역할수행게임) '돌격전차 for Kakao'가 카카오톡 게임하기와 구글플레이 게임 부문에서 인기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돌격전차 for Kakao'는 PC게임 '카트라이더' 기획팀장과 '버블파이터' 총괄 PD를 지낸 서동현 샐러드볼 대표의 첫 모바일게임으로 슈팅과 디펜스는 물론 RPG까지 다양한 장르를 섞여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 냈다고 평가받고 있다.

깨끗한 2D 그래픽에 뭉쳤다 흩어지기를 반복하며 적들을 공격하고 각종 제어스킬로 모바일에서 몰이 사냥을 구현하는 등 눈을 델 수 없는 슈팅 액션에 이용자들은 폭발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다. 공식카페 가입자도 벌써 1만 명을 넘어섰다.

4:33은 이용자들의 빠른 콘텐츠 소모에 발맞춰 3월 중 신규 스테이지를 오픈하고 친구들과 강력한 보스를 함께 사냥할 수 있는 '절친 레이드'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다.

'절친 레이드'는 '돌격전차 for Kakao'의 소셜 요소를 강화하는 콘텐츠다. 발견한 보스는 절친들과 공유되며 함께 토벌할 수 있다. 토벌 성공 시 참여자의 공헌도에 따라 막대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또 일부 보상 물품은 차후 업데이트될 2차 전차 강화 시스템에 사용될 예정이다.

'돌격전차 for Kakao' 프로모션 영상, 카툰, 캐릭터, 강화, 진화 재료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http://cafe.naver.com/433rushtan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