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경쟁사 흠집내기 중단하고 선의의 경쟁 나설 것 촉구”

 
 

[현대경제신문 최정 기자] LG디스플레이가 검찰이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 등 총 5명을 불구속 기소한 것과 관련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삼성은 경쟁사 흠집내기에 힘을 쏟는 행태를 중지하고 선의의 경쟁에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며 15일 이같이 밝혔다.

수원지검 특수부는 지난 13일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LG디스플레이 협력업체 사장 윤모(50)씨와 윤씨로부터 영업비밀을 넘겨받은 노모(47)씨 등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 4명을 불구속 기소했다.

윤씨는 지난 2010년 3~4차례에 걸쳐 자신의 회사를 방문한 노씨 등에게 LG디스플레이의 영업비밀에 해당하는 OLED 관련 기술을 넘긴 혐의를 받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자사 대형 OLED 기술을 불법 취득한 삼성디스플레이의 행태에 유감을 표시한다”며 “삼성은 경쟁사를 무차별적으로 음해하고 흠집내는 행위를 중단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본연의 사업을 통한 정정당당한 경쟁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2년 삼성의 OLED 기술을 유출한 혐의로 LG디스플레이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 등이 기소되자 삼성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지난 6일 수원지법은 기술 유출 혐의로 기소된 삼성디스플레이 전 연구원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LG디스플레이 임원과 협력업체 직원 등 3명에게 벌금형을 내렸다.

함께 기소된 11명 중 7명과 LG디스플레이 법인 및 협력업체는 무죄를 선고받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