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택배노조 간부 3명 고소
쿠팡 “허위사실·가짜뉴스 유포”
노조 측 “불만 표시한 것일 뿐”

<사진=쿠팡>
<사진=쿠팡>

[현대경제신문 김재원 기자] 허위사실 유포 의혹으로 고소된 쿠팡 택배 노조가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민주노총 산하 전국택배노조 관계자는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이하 CLS)의 노조 간부 고발은 (노사 갈등의) 근본적 해결책이 아니다”라며 “CLC의 고소에 맞서 대응하겠다”고 7일 밝혔다. 

앞선 5일 CLS는 택배노조 간부 등 3명을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로 형사 고소한 바 있다. 

CLS 관계자는 “민노총 택배노조는 CLS가 대리점 소속 택배기사의 계약 해지에 일절 관여할 수 없다는 점을 충분히 알면서도 CLS의 명예를 훼손할 목적으로 악의적인 허위사실과 가짜뉴스를 지속 유포하고 있어 법적 조치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CLC는 고소장에서 택배노조가 부당해고됐다고 주장한 택배기사가 계속 배송을 해왔다고 주장했다. 

또 A대리점의 경우 고객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배송노선을 조정했으나 노조는 ‘택배기사가 외조모상을 다녀왔기 때문에 CLS가 노선을 조정했다’는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고 밝혔다. 

반면 택배노조 관계자는 “CLC가 (상시적으로) 예고없이 (A대리점의) 배송구역을 회수해버려 이에 대해 불만을 표시한 것”이라며 “악의적으로 허위 사실이나 가짜 뉴스를 유포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번 고소는 노조 개인의 사건으로만 진행한 건”이라며 “(CLC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주지 않고 고소하는 것은 그저 택배노동자들을 무방비 상태로 내모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사측의) 상시해고제도 자체를 폐지해 택배기사의 고용불안에 대한 문제 해결을 원한다”며 “문제 해결과 책임을 지지 않는다면 맞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