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프릴 아일랜드’ 서브 이벤트로 풍성한 보상 제공

<사진=넥슨>
<사진=넥슨>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실시한 인게임 이벤트 메이프릴 아일랜드의 2차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넥슨은 먼저 지난달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한 20주년 이벤트 메이프릴 아일랜드의 서브 이벤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날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메이프릴 익스프레스를 통해 메이프릴 리프와 메이프릴 캔디의 일일 획득량을 달성하거나 메이프릴 어드벤처 1회 참여 시 각각 500개의 메이프릴 리프 1개 교환권, 메이프릴 캔디 1개 교환권, EXP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프릴 피에스타 업 스킬을 통해 나타난 ‘기억 속 몬스터’를 처치하면 대량의 경험치와 최대 300개의 메이프릴 리프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새로운 맵, 스킬 및 몬스터가 적용된 월드 통합 파티 퀘스트 프로즌 블래스트에서 마법사, 전사, 궁수, 도적 중 1종을 선택해 4인 파티를 구성하고 보스 몬스터 ‘악령이 깃든 자쿰’을 물리치면 500 EXP포인트를 제공한다. 

더불어 3인 경쟁형 미니게임 모멘트리 키친에 참여해 화살표와 일치하는 방향키를 빠르게 입력하면 등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메이프릴 캔디를 매일 최대 50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다음달 8일 부터 14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2000마리 사냥 시 VIP 버프 선택 교환권,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극한 성장의 비약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굿 바이 메이프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넥슨은 다음달 10일 개최되는 뉴 에이지(NEW AGE) 여름 쇼케이스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는 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다음달 8일부터 14일까지 NPC 카산드라를 통해 하루에 한 번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4일에 걸쳐 솜사탕 핑크빈(30일) 상자, 극한 성장의 비약, 뉴 에이지 스페셜 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와 함께 원활한 장비 성장을 돕는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일부 칠흑 보스 장신구와 보스 장신구에 가위 사용 가능 횟수가 추가되며 아이템 교환이 가능해진다.

또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어센틱심볼: 세르니움 교환권, 어센틱심볼: 아르크스 교환권 등의 교환 가능한 심볼 교환권이 필드에서 드롭되고 아케인심볼 및 어센틱심볼 강화에 필요한 비용이 일정 부분 완화됐다. 

이 밖에 테네브리스 지역 최초 도달 시 진행되는 스토리 퀘스트의 플레이 타임이 단축되며 리부트 월드 보스 콘텐츠에서 보스 리워드 획득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는 등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다.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 이벤트 메이프릴 아일랜드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