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실천

한국농어촌공사 본사 <사진=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본사 <사진=한국농어촌공사>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실천을 위해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협력사 ESG지원사업’은 동반성장위원회와 대·중견기업·공공기관이 참여해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표 개발, ESG 교육, 현장실사(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사는 2022년에 동반성장위원회와 협약을 맺고 10개 협력사를 지원하고 있다.

‘협력사 행동규범’을 신설하여 협력사의 안전·청렴 의무 준수를 위한 행동 기준 제시로 공사와 협력사의 ESG경영 확산을 도모해 왔다.

올해는 유럽연합(EU)의 ‘공급망 실사지침’ 에 대한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협력사의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에 주안점을 둔 인권·윤리경영시스템 체계구축과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병호 사장은 “ESG가 현재와 미래를 포괄하는 가치는 매우 높다”며 협력사의 지속가능한 경영 확산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공사는 협력사 ESG 지원사업 외에도 기술임치*, 동반성장 상생펀드** 등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기업성장응답센터 및 규제혁신추진단을 운영하여 각종 규제로 인한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