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 전 모바일 청구 가능한 간편 청구 시스템도 구비

<사진=롯데손해보험>
<사진=롯데손해보험>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외국인 전용 플랫폼 크리에이트립과 제휴를 맺고, 온라인을 통해 외국인 단기 관광객을 대상으로 ‘let:discover 국내여행보험 Ⅲ’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손보의 외국인 국내여행보험은 보험 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최소화했다. 가입일 기준 2개월 이내 한국 방문을 원하는 외국인은 크리에이트립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여행기간·여권번호·성명·성별 등 최소 정보만으로 국내여행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편리한 가입과 청구를 위해 상품 가입설명서와 보험금 청구 안내문 등 주요 문서도 총 6개 국어(영어·일본어·광둥어·대만어·태국어·베트남어)로 제공하며 향후 지원 언어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에서 출국하기 전 모바일이나 이메일로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그동안 외국인 관광객은 본국의 상품만 가입 가능해, 귀국 이후 청구를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롯데손보는 사내 e-비즈니스 보험 전담 조직을 통해 ‘디지털 보험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해가고 있다. 상품 기획부터 전산 개발까지 제휴 전 과정을 전담 조직이 주도하고 있어 맞춤형 보험서비스 제휴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신속성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외국인 국내여행보험 서비스 제휴를 통해 내방 관광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국내여행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e-Biz 전담조직을 통해 창의적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