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리마스터링 진행...공식 굿즈샵 통해 판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오프라인 콘서트 ‘Dear. Friends(디어 프렌즈)’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을 발매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스트아크 ‘Dear. Friends’ 콘서트는 지난해 6월 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됐고, 1200여 명의 관람객들이 현장을 찾았다.

이번 로스트아크 콘서트 OST 앨범은 당시 현장에서 연주된 25개의 곡들을 새롭게 리믹스, 리마스터하고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해 더욱 완성도 높은 음원과 현장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스마일게이트 RPG에 따르면 모든 음원의 리마스터링은 영국 런던의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에서 진행했다. 

또한, 현장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은 전체 공연 영상과 로스트아크 BGM 팀 작곡가들이 직접 이야기하는 OST 코멘터리 영상, 오케스트라 연주를 담당한 KBS 교향악단의 비하인드 코멘터리 영상도 포함된다.

이번 로스트아크 콘서트 OST 앨범은 총 25개 트랙으로 구성된 라이브 음원 CD, 현장 영상을 포함한 4개의 영상을 담은 블루레이 디스크와 USB, 프로그램 북, 미니 포토북으로 구성됐다. 

구매를 원하는 모험가들은 스마일게이트 공식 굿즈샵인 ‘스마일게이트샵을 통해 오늘 오후 3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본 판매는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수량 소진 이후에는 다음 달 7일 자정까지 예약 판매도 진행해 더욱 많은 모험가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지난해 가장 기억에 남는 행사였던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의 감동을 평생 소장할 수 있도록 최고의 퀄리티로 완성시킨 OST 앨범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로스트아크 콘서트 OST 앨범이 모험가 여러분에게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