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왼쪽)와 배우 유인나가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손해보험>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왼쪽)와 배우 유인나가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손해보험>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회사 전속모델인 배우 유인나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날 배우 유인나는 서울 소재 한 농협은행에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으며 경기도 파주시에 기부가능 최대금액인 500만원을 기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현재 주소지 외 고향 등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제혜택과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로 올해 1월부터 시행됐다.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받을 수 있다. 기부금액의 30% 상당의 답례품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유인나는 “평소 파주출판단지를 자주 찾는 애독자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파주에 기부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농협손해보험에 대한 홍보만큼 고향사랑기부제도 많이 홍보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는 ‘NH가성비굿플러스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고객이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의사만 표시해도 보험료의 5%를 할인하는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보험료 할인제도 운영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