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수집형 RPG...크로스플레이 지원 개발 박차

프로젝트C 콘셉트 원화 이미지 <사진=라이온하트 스튜디오>
프로젝트C 콘셉트 원화 이미지 <사진=라이온하트 스튜디오>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으로 대한민국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서브컬처 분야의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에 도전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신규 IP(지식재산권)로,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C(가칭)’의 콘셉트 원화를 최초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프로젝트C’의 콘셉트 원화에서는 판타지 세계의 학원을 배경으로, 2D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개성 넘치는 미소녀 캐릭터들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은 3D 그래픽으로 2D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제공하는 ‘카툰 렌더링’으로 제작되며, 이를 통해 유저들이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모션을 보다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프로젝트C’는 마법이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유저는 교관이 되어 아카데미에 입학한 캐릭터들을 지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유저는 각각 특별한 능력과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겪으며 졸업까지의 여정을 함께 하고, 캐릭터들이 졸업한 후에는 그들을 이끌며 메인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야 한다.

또한 ‘프로젝트C는’ 캐릭터의 성장과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유저의 선택과 육성 방향에 따라 성장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지켜보는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육성 방식과 콘텐츠를 통해 자유롭게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그 과정에서 캐릭터와 깊게 교감하고 공감하는 서브컬처 육성 게임의 본질적 재미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프로젝트C’는 오는 2024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 및 PC 등 멀티 플랫폼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앞으로 ‘프로젝트C’ 개발 상황에 맞춰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게임 정보, 인게임 이미지, 티저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관계자는 “프로젝트C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오딘’으로 뛰어난 기술력과 흥행성을 입증했던 MMORPG 분야에서 나아가, 서브컬처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라며, "애니메이션 풍의 개성 넘치고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 깊이 있고 탄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글로벌 유저들의 '덕심'을 자극하며 서브컬처 장르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