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가지 서비스 옵션 구성 통해 원하는 혜택 골라 사용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하나카드는 지난 1월 출시한 '원더카드(ONE THE CARD)'가 출시 88일 만에 발급 10만매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원더카드는 모든 혜택이 담긴 경이로운 카드(WONDER CARD)라는 의미와 나를 만족 시켜줄 단 한 장의 카드(ONE, THE CARD)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57개 방대한 서비스 영역에서 최대 70%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카드 신청 시 신청자가 서비스 설계를 해야하는 복잡성을 빅데이터 분석 및 회원 설문을 바탕으로 구성된 맞춤 혜택 조합 추천을 통해 쉽게 풀어낸 점이 짧은 기간 동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로 분석하고 있다.

하나카드 손님의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이용액이 가장 큰 영역을 대형마트, 병원·약국, 아파트 관리비, 주유·LPG충전 등 5개(T,DAILY, LIVING, FREE, HAPPY)영역의 대표 맞춤 혜택 조합으로 선보였으며 10% 이상의 높은 할인 혜택 및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것도 주효했다.

하나카드는 앞으로도 손님 이용 패턴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늘려갈 예정이다. 하나은행 및 디지털 채널에서 손님들이 원더카드를 더 쉽게 발급받고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맞춤 혜택 조합 추천 시스템’도 고도화 해 나갈 예정이다.

원더카드는 매월 1회 서비스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과 동시에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 7,900원의 제휴 연회비 추가 시 혜택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초개인화 되고있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 시키기 위한 카드를 만들기 위해 그 동안 많은 고민을해왔고 그 고민의 결과물이 원더카드였다”며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원더카드를 고도화해 나만의 혜택을 담아내는 최고의 카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