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및 교육 등 주거 환경 우수

서울 석관1-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투시도. <사진=DL건설>
서울 석관1-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투시도. <사진=DL건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DL건설은 서울 석관1-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서울시 성북구 석관동 332-69번지 일원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하 2층~지상 최대 14층, 4개동, 총 253세대 규모의 공동주택 및 부대복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사 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27개월이다.

이 사업 부지는 교통 및 교육 등 주거 환경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서울 6호선 돌곶이역이 도보 2분 내에 위치했으며 인근 1·6호선 석계역과 6·7호선 태릉입구역을 통해 쉽게 환승할 수 있다. 

오는 2027년 개통 목표인 GTX-C 노선의 광운대역을 이용한 광역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동부·북부간선도로도 부지에 인접, 차량을 통한 주요 지역으로의 진출도 용이하다. 

석관초등학교와 석관중학교를 도보로 각각 5분, 15분 내에 통학할 수 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경희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광운대학교 등 대학 시설이 다수 존재한다.

특히, 해당 부지는 향후 서울 내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 장위뉴타운과 이문휘경뉴타운 등 재개발 추진 구역이 다수 존재해 시너지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서울 석관동은 서울시 모아타운 관리 계획에 속한 곳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사업 부지 인근에 다수의 정비사업부지가 위치해, 앞으로도 긍정적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주택 분야에서의 노하우와 e편한세상 브랜드 가치를 더해 앞으로도 해당 지역에 성공적으로 모아타운이 조성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