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기준 매월 6만3,000개사 디지털 업무 처리

하나카드 기업고객 홈페이지 캡처<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 기업고객 홈페이지 캡처<사진=하나카드>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하나카드는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손님과의 상생을 위해 디지털 채널을 통한 기업카드 발급과 한도 증액 등 다양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신설 법인의 경우 설립 초기 원활한 자금 융통과 경비 처리를 위해 기업카드 사용은 필수적이다. 기존 기업카드 발급은 서류 준비와 영업점 방문 등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됐지만 현재 하나기업카드 홈페이지 채널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기업카드 추가 발급과 한도 증액 신청 서비스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어 기업 담당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매년 1분기는 국세, 관세 및 4대보험료 납부가 집중돼 기업의 비용 부담이 높아지는 시기로 자금 부담을 줄이고자 많은 기업들이 카드 납부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하나기업카드로 국세 납부 시 최대 53일까지 제공되는 신용공여기간을 활용해 자금 운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2021년 ‘비대면 채널을 통한 기업카드 신청 서비스’를 시작으로 기업카드 추가 발급, 한도 증액 등 다양한 영역으로 비대면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매월 약 6만3,000개사가 기업 홈페이지 및 모바일 채널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며 매년 이용 사업자가 증가하고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를 전환점으로 삼아 은행 영업점 내방 없이 기업카드 신규 발급과 한도 증액 및 포인트 신청과 같은 행정 업무의 비대면화가 빠르게 정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화를 통해 종이 문서 사용을 줄이고 기업손님과의 상생이라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