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간 동안 가입 시 네이버페이 3만 포인트 증정

<사진=하나생명>
<사진=하나생명>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하나생명이 가입 후 5년 이내에는 확정금리 연복리 3.7%로 수익을 챙기고 이후에는 공시이율로 부리해 안정적인 노후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무)하나원큐하이브리드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원큐하이브리드연금보험은 가입 시 5년 이내 확정이율 3.7%와 5년 초과 시 공시이율이 결합된 일시납 하이브리드형 상품이다. 연금상품을 오래 유지할수록 계약자적립액에 유지보너스를 추가로 지급해 더 많은 금액의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유지보너스는 계약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시점에 전일 적립액의 1%를 지급하며 7년이 지난시점에는 2%, 10년이 경과한 시점에서는 전일 적립액의 3%를 지급해 총 세 번의 유지보너스를 적립할 수 있다.

노후 설계를 탄력적으로 할 수 있도록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등 다양한 연금 수령방식을 마련했다. 

또한 수수료 없이 연 12회, 1회당 해약환급금의 50%범위 안에서 적립액 인출이 가능해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기에도 적합하다. 이 상품은 1,000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는 일시납 상품으로, 20세부터 최대 8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연금은 45세부터 수령할 수 있다.

임영호 하나생명 사장은 “하나원큐하이브리드연금보험은 안정적인 노후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5년 수익율 3.7%을 확정하고 이후 공시이율로 부리한 하이브리드형 상품”이라며 “세 번의 유지보너스로 장기 유지 혜택은 더하고 수수료 없는 계약자적립액 인출의 활용으로 손님의 원치 않는 해약을 방지해 연금보험 본연의 기능인 든든한 노후자금으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3월 말까지 하나원큐하이브리드연금보험을 가입하는 손님에게 네이버페이 3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가입과 이벤트 참여는 하나생명 모바일 홈페이지 원큐라이프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