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2000억 규모 시공 계약 체결

ASML 한국 뉴 캠퍼스 조감도 <사진=쌍용건설>
ASML 한국 뉴 캠퍼스 조감도 <사진=쌍용건설>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쌍용건설은 세계적 반도체 장비업체 기업인 네덜란드 ASML의 한국 신사옥(뉴 캠퍼스) 공사를 2000억원에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일 경기도 화성에 ASML 뉴 캠퍼스 시공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화성시 송동 동탄2지구 동탄JC 인근에 들어설 ASML 한국 뉴 캠퍼스는 지하 4층~지상 11층 2개동 연면적 7만 4418㎡ 규모로, 업무 및 교육연구시설 공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ASML은 극자외선(EUV: Extreme Ultraviolet) 노광장비(반도체 기판에 설계대로 집적회로를 프린팅하는 장비)를 전 세계에 유일하게 공급하는 반도체 장비 분야 1위 기업이다.

ASML은 지난해 11월 기공식 및 기자간담회를 통해 경영센터, 재제조 센터,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 체험관 등이 포함된 이번 캠퍼스에 대한 투자를 발표한 바 있다.

이우경 ASML코리아 대표이사는 “뉴 캠퍼스의 재제조 센터를 통해 더 많은 부품을 한국에서 조달할 수 있는 협력사 기반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ASML은 한국에서 향후 10년간 1400명 이상을 추가로 고용해 사업 기반을 넓히고 트레이닝 센터와 체험관을 통해 반도체 인재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쌍용건설은 가격, 기술 종합평가 방식으로 진행된 본 프로젝트 입찰 및 기술제안PT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고 본 계약까지 체결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유종식 쌍용건설 상무는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의 신사옥 공사 수주에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ASML의 한국 투자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고 품질의 시공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