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횟수 관계없이 심뇌혈관 질환 수술비용 보장

<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AIA생명은 자사 질병보험 상품 백세시대 꼭하나 건강보험에 ‘심혈관질환수술특약’을 출시해 보장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약은 관혈 및 비관혈수술에 대해 수술 횟수에 상관없이 수술비를 보장한다. 일반심사형 가입자가 이 특약을 통해 보험기간 중 심뇌혈관 질환 진단 후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관혈수술을 받을 경우 수술 1회당 최대 3,000만원의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비관혈수술의 경우 수술 1회당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된다. 간편심사형의 경우 관혈수술 1회당 최대 1,500만원, 비관혈수술의 경우 수술 1회당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관혈수술이란 병변 부위를 직접 눈으로 보면서 수술적 조작을 하기 위해 피부를 절개하고 병변 부위를 노출해서 수술하는 것을 의미한다. 비관혈수술은 내시경수술, 카테터(도관)수술, 신의료비관혈수술을 의미한다. 이번에 출시된 특약은 가입자가 여러 번 수술을 받는 경우에도 수술 횟수에 상관없이 수술 시마다 보장을 제공한다는 것이 강점이다.

한편, 급성심근경색증 및 뇌출혈을 주계약으로 하는 백세시대 꼭하나 건강보험은 진단금 및 수술비와 생활비 등의 다양한 보장을 두루 갖춘 순수보장형 상품이다. 일반심사형 상품의 가입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금과 뇌출혈 진단금을 각각 최대 6,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유병자도 간편심사형을 통해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기존 상품에 심혈관 질환에 대한 보장과 혜택을 넓혀 가입자들이 실질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AIA생명은 많은 사람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돕는다는 기업의 소명 아래 앞으로도 가입자들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