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이용금액 나무증권 계좌로 캐시백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롯데카드가 NH투자증권과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인 ‘나무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카드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1%를, 라이프 가맹점에서는 최대 50%를 NH투자증권의 ‘나무증권 계좌’로 캐시백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캐시백 금액은 나무증권에서 국내외 주식, 소수점 투자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먼저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를 한도 없이 특별 캐시백 해준다. 40만원 미만인 경우에도 0.7%를 기본 캐시백 해준다.

여기에 라이프 캐시백 혜택으로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일 때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금액의 50%, 커피(스타벅스 사이렌오더) 50%, 문화(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CGV) 30%를 그룹별 최대 5,000원, 총 한도 1만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아울러 지난달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일 때 나무 멤버십 이용료를 캐시백(월 최대 2,900원) 받을 수 있다. 나무 멤버십은 나무증권이 운영하는 유료 서비스로, 투자 콘텐츠와 거래 수수료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한다. 멤버십 캐시백 혜택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제공되며 연장 시 재공지된다.

카드 신청은 나무증권 앱에서 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2만원(국내전용·MASTER·AMEX)이다. 카드 신청 단계에서 기존 나무증권 회원은 계좌 연결, 신규 회원은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나무증권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감성적인 디자인이 적용돼 젊은 고객의 이용률이 높은 모바일증권 거래 서비스”라며 “카드 혜택 역시 나무증권 주고객의 결제 패턴을 고려해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캐시백 금액을 투자에 활용할 수 있어 일상의 결제를 투자와 연결해 주는 투자자 맞춤형 카드”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