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본사 사옥<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 본사 사옥<사진=삼성생명>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삼성생명이 컨설턴트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체계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무한성장의 관점에서 한계를 넓혀가는 도전을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에 발맞춰 삼성생명은 컨설턴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체계를 업그레이드했다.

우선 신인 컨설턴트 대상 교육을 확대·개편했다. 기존의 현장체계교육을 재정비하고 연수소를 통한 전문 교육 기회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신인 컨설턴트 6대 핵심역량인 컨설턴트쉽(Ship), 판매프로세스, 금융자격, 정도영업, 상품, 판매스킬을 배양하고 장기 정착을 지원한다.

기존 컨설턴트 대상 교육도 대폭 개편했다. 먼저 컨설턴트 세일즈 아카데미(CSA, Consultant Sales Academy) 과정을 신설했다. 법인·세무·단체보험 등 전문지식을 학습하는 하드스킬 교육과 프레젠테이션·스토리텔링 등 영업 관련 테크닉을 기르는 소프트스킬 교육을 함께 진행해 판매 및 컨설팅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연세대, 성균관대와 함께 산학연계과정을 운영해 고능률 컨설턴트를 배양하고 차세대 리더 양성에도 나선다. 연대-삼성 과정은 연 1회, 성대-삼성 과정은 연 2회 선발을 통해 운영되며 경제·금융지식을 비롯해 법인, 세무, 부유층 등 심층적인 학습을 제공해 가업승계·상속세 등 재무컨설팅 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생명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거치면 누구든 보험영업에 필요한 스킬과 역량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