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기대작 9종 연내 출시 목표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사진=넷마블>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사진=넷마블>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넷마블이 지난해 신작 출시 지연 및 흥행 부진 등의 영향으로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9일 넷마블은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기준 4분기 넷마블 실적은 매출 6869억원 영업손실 198억원을 기록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 1.1% 감소 영업이익 적자지속, 전년 동기 대비 매출 8.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했다. 연간실적은 매출 2조 6734억원 영업손실 104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6.6%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해외 매출이 4분기 5810억원 연간 누적 2조 2483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해외 매출 비중은 84%로 지난해보다 11%포인트 증가했다.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이벤트 영향 등으로 북미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포인트 증가한 가운데,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1%,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8%, 일본 7%, 기타 7%를 기록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4분기 현재 캐주얼 게임 48%, RPG 27%, MMORPG 16%, 기타 9%이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 영향으로 RPG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포인트 증가했다.

향후 계획 관련 TPS MOBA 장르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과 액션 배틀 게임 ‘하이프스쿼드’를 얼리 액세스 이후 연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그랜드크로스 W’, ‘신의탑: 새로운 세계’를 상반기 중,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원탁의 기사’, ‘세븐나이츠 핑거(가제)’ 등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해는 신작 출시 지연 및 출시작 흥행 부진으로 미흡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위기 상황에서 인력과 비용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선별된 프로젝트 중심으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기대 신작이 흥행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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