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모듈별 보장 위한 맞춤형 플랜 설계 가능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DB손해보험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생활밀착형 신상품 ‘나에게 맞춘 생활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나에게 맞춘 생활종합보험은 주거생활 보장 외에 일상생활 보장, 반려견 보장, 레저 보장, 운전자 보장 등 고객의 다양한 생활에 맞춰 모듈별로 보장 코디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반려견과 함께 사는 집콕족에는 ‘홈케어와 펫케어’를, 골프 애호가들에게는 ‘레저(골프)케어와 운전자케어’를 그리고 집안의 가장 택시기사님들에게는 ‘홈케어와 운전자케어’를 고객이 원하는대로 골라 맞춤형 보장이 가능하다.

주거생활 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보장사각지대를 충실하게 메움으로써 고객의 가입 니즈를 확대했다.

주택 임시거주비 보장사유를 화재 뿐만 아니라 업계최초로 태풍, 침수, 지진 등 자연재해까지 확대했으며 1일당 보장도 물가 상승을 고려해 업계 최고액인 25만원으로 증액했다. 또한 화재손해 및 급배수시설 누출손해에서 보장 제외되었던 폐기물처리비용과 스프링쿨러 누출손해를 추가해 보장을 강화했다.

아울러 최근 생활트렌드를 반영한 생활용품 14종 고장수리비용을 탑재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가전제품을 보장하고 있으며 층간소음에 따른 정신적 피해보장 외에 이사비용까지 보장하는 등 실속있는 담보들을 추가했다.

일상생활 보장을 위해 코로나 등 감염병으로 의료기관에 격리치료시 생활지원금을 보장하는 질병격리실입원(급여) 보장을 신설했다. 일상 및 레저생활 중 주로 발생할 수 있는 관절수술에 대한 보장도 추가했다.

반려견 및 레저생활 보장을 위해 반려동물 의료비 담보 및 홀인원비용(연간1회한), 골프용품손해확장 보장 등의 골프전용 플랜 등 한 증권으로 다양한 생활 보장을 한번에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납입면제 기능을 강화해 납입면제환급형 플랜 가입시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증질환발생시에도 납입면제를 통한 보장 유지가 가능함은 물론 납입한 보험료 환급까지 보장 가능하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맞춤형 보장을 지원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안심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상품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