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선현과 함께 교육물품 전달 및 봉사활동

<사진=KG그룹>
<사진=KG그룹>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KG그룹이 설 명절을 맞아 사랑의 나눔 활동에 나섰다.

KG그룹 신임 임원들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주몽재활원을 찾아 교육물품을 전달하고 장애아동을 위한 돌봄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KG그룹과 재단법인 선현은 지난 17일 주몽재활원을 방문해 교육용 로봇과 PC, 스마트TV 등 학습 기자재를 기증하고, 급식실, 화장실 등 시설 청소와 돌봄 활동으로 장애아동들에게 온기를 전했다.

주몽재활원은 만 5~20세 전후의 지체, 뇌병변 장애아동 · 청소년들에게 교육과 재활훈련 등을 제공하며 자립 준비를 돕는 복지 시설로 KG그룹과는 2018년부터 인연을 맺어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처음으로 봉사자들이 장애아동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민영득 KG스틸 상무는 “설 명절을 앞두고 함께 시간을 보낸 아이들의 밝은 모습이 계속 아른거릴 것 같다” 면서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 나눔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향식 주몽재활원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도움을 주신 KG그룹 신임 임원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사랑과 마음을 나눈 시간들 덕분에 아이들이 따뜻한 새해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KG그룹은 1985년 설립 이래로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고, 본연의 업에 기반한 ESG 경영을 펼쳐가고 있다.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금 지급, 소외계층 양곡지원 등 나눔 활동은 물론, 친환경 제품 생산으로 이산화탄소 발생을 저감시키는 KG스틸, 대기와 토양 등 환경을 보호하는 KG케미칼, 자원선순환을 선도하는 KG ETS 등 ESG 본연의 가치인 환경을 비롯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한 재단법인 선현을 통해 인재육성 장학금 지급, 교육환경 개선 등에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