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하나카드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하나카드의 새로운 시작, Re:Born’을 위해 준비한 원더카드(ONE THE CARD)를 신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원더카드는 ‘모든 혜택이 담긴 경이로운 카드(WONDER CARD)라는 의미와 나를 만족시켜줄 단 한 장의 카드(ONE, THE CARD)’라는 의미를 담아 기획된 상품으로 기존 상품과는 다른 두 개의 큰 차별점이 있다.

먼저 빅데이터 분석 및 손님의 소리를 통해 손님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혜택을 조합해 총 5개의 맞춤 혜택 조합을 구성했다. 맞춤 혜택 조합 5종은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손님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대형마트, 병원‧약국, 아파트관리비, 주유‧LPG충전 등 소비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서비스영역을 선별해 10% 이상의 높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원더카드는 사용 중 다른 혜택 조합으로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카드 발급 후 원큐페이앱에서 할인과 적립, 서비스영역 및 서비스 크기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어 오로지 나만을 위한 새로운 혜택 조합 구성도 가능하며 제휴연회비 7,900원을 추가하면 서비스 추가가 가능한 혜택플러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변경은 매월 1회 가능하고 변경 즉시 서비스가 적용돼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원더카드의 맞춤 혜택 조합은 FREE, HAPPY, DAILY, LIVING, T로 5종 구성이며 각각의 조합별로 타겟 손님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만을 모았다.

원더 FREE는 성별 및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혜택으로 실적 조건 및 할인 한도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0.7% 할인, 간편결제(원큐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1.2% 할인, 쿠팡, 마트, 베이커리 2% 할인, 대중교통 3% 할인,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원더 HAPPY 역시 전 연령층에 적합한 혜택으로 구성됐으며 실적 조건 및 할인 한도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0.5% 할인,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또 전월 실적에 따라 간편결제(원큐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5% 할인, 커피 5% 할인, 마트 5% 할인, 주유‧LPG 5% 할인, 미용 업종 및 동물병원업종 5% 할인을 제공하며 월 최대 6만1,000원까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원더 DAILY는 20~40대 개인 소비 생활에 최적화된 혜택 조합으로 전월 실적에 따라 영상 스트리밍(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Wavve, 유튜브 프리미엄) 40% 할인, 딜리버리 10% 할인, 편의점 10% 할인, 택시 업종 및 카카오T, UT 10% 할인, 대중교통 10% 할인, 컬리, SSG.com 등 온라인 식품 및 쇼핑 10% 할인, 원큐페이 맛집(원큐페이 마이데이터 기반 맛집 서비스) 10% 할인을 제공하며 월 최대 8만5,000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원더 LIVING은 40~60대 시니어 가족 소비 생활에 맞춰 구성됐다. 전월 실적에 따라 아파트관리비, 전기세, 가스비 10% 할인, 병원‧약국 10% 할인, 주유‧LPG 충전 10% 할인, 택시 업종 및 카카오T, UT 10% 할인, 세탁 10% 할인, 커피 10% 할인으로 월 최대 7만4,000원까지 제공한다.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추가 제공된다.

원더 T는 SK텔레콤 및 SK계열사를 주로 이용하는 손님에게 최적화된 맞춤 혜택이 담겨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T우주 자동납부요금 20% 적립, T멤버십 바코드 결제 20% 적립, SK주유, 11번가 10% 적립, 택시 업종, 카카오T, UT 10% 적립, 대중교통 10% 적립으로 월 최대 7만8,000 하나머니까지 적립된다. 원더 T 역시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원더카드는 국내 전용‧국내외겸용 기본 연회비 1만2,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혜택플러스 신청 시 제휴연회비 7,900원이 추가된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원큐페이앱 및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원더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손님의 수요가 높은 서비스를 모으고 서비스 변경‧추가를 통해 자신만을 위한 혜택 조합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손님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혜택을 담은 차별화된 카드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