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인 베그젤마(사진)를 중동·북아프리카에 공급하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말에 중동 1위 로컬 제약사인 히크마(Hikma)와 요르단, 모로코 등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17개 국가에서 베그젤마 공급을 위한 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

히크마는 해당 지역에서 램시마와 램시마SC, 트룩시마, 허쥬마, 유플라이마 등 5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글로벌 유통파트너사다.

지역 특성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제품 처방 확대를 이끌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베그젤마 외에 CT-P43(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판매 계약도 함께 진행하면서 중동·북아프리카에서 히크마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중동·북아프리카에서의 제품 포트폴리오가 강화돼 바이오의약품 공급에 대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시장 입지가 한층 공고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중동·북아프리카는 인구 증가와 고령화로 의약품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지역”이라며 “세계에서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셀트리온그룹 제품들이 더 많은 환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