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 맞춰 자금 운용…자녀 양육 및 노후 생활 대비 가능

<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AIA생명은 (무)AIA 바이탈리티 평생 안심+ 유니버셜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무)AIA 바이탈리티 평생 안심+ 유니버셜 종신보험은 사망위험을 보장해 주는 종신보험이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의 주 보장 내용인 사망보험금 이외에도 가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우선 이 상품은 헬스케어와 보험을 결합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이다. 고객이 AIA 바이탈리티 특약에 가입하고 꾸준히 운동을 하면 가입자는 선 할인된 특약 보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납입보험료로 적립할 수 있다. 이때 AIA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특약 보험료의 최대 20%까지 적립 가능하다.

이 상품은 가입자에게 유연한 자금 운용을 지원한다. 상품에 탑재된 보험료 중도인출, 보험료 추가납입, 보험료 납입중지와 같은 유니버셜 기능을 통해,가입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다.

또한 가입자가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 보험을 해약하면 추가납입보험료 및 장기납입보너스도 받을 수 있다. 가입자가 특정 기간 이상 보험료를 납입하면 이에 대한 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장기납입 회차에 대해 혜택을 부여하지 않았던 대부분의 일반적인 종신보험과 다른 점이다. 이를 통해 가입자는 기존 종신보험들과는 달리 다소 적지 않은 수준의 해약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노후 대비를 위한 다양한 옵션도 제공된다. 계약일로부터 10년 경과 후 계약자적립액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연금전환특칙을 통해 연금으로 전환 가능하다. 사망보험금 자동감액 지급 옵션을 통해 보험가입금액의 최대 90%를 다른 형태로 변경해 수령할 수도 있다.

연금 수령 시점은 45세부터 90세 사이이며 사망보험금에 대한 조정이 필요할 경우, 금액은 5년부터 20년까지 연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꼼꼼한 건강관리를 책임지는 'AIA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입자는 우대 가격으로 건강검진 지원 및 수술 시 차량 에스코트 지원, 전문 간호사의 방문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가입 조건에 따라 온라인 치매 자가 진단과 보살핌 문자 및 대면 심리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과 결합된 신상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면서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언급될 만한 수준의 위험 보장과 저축 기능을 제공하는 상품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에게 보장은 물론 현명한 보험료 관리 및 다양한 혜택까지 지원하는 이 상품이 많은 사람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돕는 AIA의 소명을 실현하는 대표 상품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